24. 8. 22. | 나는 집 대신 땅에 투자할 것이다 (5강 공부, 숙제)

5강에 대해 서로 의견을 공유하다. 그리고 숙제 발표 시간이 있다. 숙제는 바로 10억 자본금으로 살 땅을 골라 분석하기! 2등… 어려워 어려워 어려워. 5강에 대해 서로 의견을 공유하다. 그리고 숙제 발표 시간이 있다. 숙제는 바로 10억 자본금으로 살 땅을 골라 분석하기! 2등… 어려워 어려워 어려워.

 

다양한 사례로 해결하는 토지투자개발제한구역 투자 정석준 공업지역! 도심을 떠나는 공장, 어디로 갈지 주목하자. 여러 가지 토지투자 사례 중에서 위의 네 가지 경우를 제가 좀 생각해 볼 수 있지 않을까 싶었다. 그리고 사례 내용에도 있듯이! “복사해라” 한번 복사해보려고. 가상 복사를 해보면 정말 투자하고 싶은 땅이 나오지 않을까? (토지보상이라든지, 고속도로 개통이라든지, 취락지구는 내가 잘 알고 있어서 투자하기 어렵다고 느낀다.) 다양한 사례로 해결하는 토지투자개발제한구역 투자 정석준 공업지역! 도심을 떠나는 공장, 어디로 갈지 주목하자. 여러 가지 토지투자 사례 중에서 위의 네 가지 경우를 제가 좀 생각해 볼 수 있지 않을까 싶었다. 그리고 사례 내용에도 있듯이! “복사해라” 한번 복사해보려고. 가상 복사를 해보면 정말 투자하고 싶은 땅이 나오지 않을까? (토지보상이라든지, 고속도로 개통이라든지, 취락지구는 내가 잘 알고 있어서 투자하기 어렵다고 느낀다.)

case 1. 개발제한구역 투자, 과천시 case 1. 개발제한구역 투자, 과천시

 

서울, 12년만에 대규모 그린벨트 해제 11월 발표까지 땅허제 지정 서울, 12년만에 대규모 그린벨트 해제 11월 발표까지 땅허제 지정

정부가 서울과 인근 지역의 개발제한구역(그린벨트) 일부를 해제한다. 그동안 묶여 있던 서울·수도권 개발제한구역을 풀어야 공급 불안을 해소할 수 있는 대규모 신규 택지 확보가 가능하다는 판단에서다. 정부가 대규모 개발제한구역 해제를 추진한 것은 12년 만이다. 다만 투기세력 차단을 위해 올해 11월 개발제한구역 해제 지역과 신규 택지 후보지 발표 전까지 서울개발제한구역 전역과 수도권 지역 등을 토지거래허가구역으로 한시 지정하기로 했다. … 해제 대상 후보지는 올해 11월께 선정된다. 충분한 수요가 예상되는 전략적 개발 사업지가 최우선 검토 대상이다. 현재는 이명박 정부 때 개발한 보금자리주택 인근 내곡·세곡동 지역이나 송파구 올림픽선수기자촌 인근 방이동 한국예술종합학교 예정부지 일대, 송파구와 경기 하남시 경계지역인 감북동 일대, 동작구와 경기 과천시 경계 남태령 일대 등이 해제 대상이 될 수 있다는 관측이 나온다. 서울 북부 등 다른 개발제한구역은 대부분 산의 지형이거나 택지개발이 어려운 토지로 구성된 경우가 적지 않다. 정부가 서울과 인근 지역의 개발제한구역(그린벨트) 일부를 해제한다. 그동안 묶여 있던 서울·수도권 개발제한구역을 풀어야 공급 불안을 해소할 수 있는 대규모 신규 택지 확보가 가능하다는 판단에서다. 정부가 대규모 개발제한구역 해제를 추진한 것은 12년 만이다. 다만 투기세력 차단을 위해 올해 11월 개발제한구역 해제 지역과 신규 택지 후보지 발표 전까지 서울개발제한구역 전역과 수도권 지역 등을 토지거래허가구역으로 한시 지정하기로 했다. … 해제 대상 후보지는 올해 11월께 선정된다. 충분한 수요가 예상되는 전략적 개발 사업지가 최우선 검토 대상이다. 현재는 이명박 정부 때 개발한 보금자리주택 인근 내곡·세곡동 지역이나 송파구 올림픽선수기자촌 인근 방이동 한국예술종합학교 예정부지 일대, 송파구와 경기 하남시 경계지역인 감북동 일대, 동작구와 경기 과천시 경계 남태령 일대 등이 해제 대상이 될 수 있다는 관측이 나온다. 서울 북부 등 다른 개발제한구역은 대부분 산의 지형이거나 택지개발이 어려운 토지로 구성된 경우가 적지 않다.

이런 기사가 최근에 있었어! 여기서 나는 서울보다 경기도 과천시 경계 남태령 일대에 눈길이 갔다! 그거 한번 볼게. 그렇게 찾은 하나. 이런 기사가 최근에 있었어! 여기서 나는 서울보다 경기도 과천시 경계 남태령 일대에 눈길이 갔다! 그거 한번 볼게. 그렇게 찾은 하나.

10억원의 예산에 들다. 10억원의 예산에 들다.

토지 연결로 볼 때 대+자연녹지지역+개발제한구역인데 497-5번지 주소로 검색하면 토지 연결에서 제대로 나오지 않는다. 화상으로 주소를 찾아 검색한 결과이다. 토지 연결로 볼 때 대+자연녹지지역+개발제한구역인데 497-5번지 주소로 검색하면 토지 연결에서 제대로 나오지 않는다. 화상으로 주소를 찾아 검색한 결과이다.

저 건물 뒤에 일부만 파는 건가? 저 건물 뒤에 일부만 파는 건가?

로드뷰로 보면 앞 도로와 연결돼 있지 않다. 로드뷰로 보면 앞 도로와 연결돼 있지 않다.

여기 관련 뉴스를 찾고 있을 때는 이런 정보가 나오는데… 여기는 조금 불안한 땅처럼 느껴진다. 도로와 연결되어 있지 않고, 저 큰 건물의 뒷조각을 판다고 한다. 여기 관련 뉴스를 찾고 있을 때는 이런 정보가 나오는데… 여기는 조금 불안한 땅처럼 느껴진다. 도로와 연결되어 있지 않고, 저 큰 건물의 뒷조각을 판다고 한다.

case 2. 준공업지역, 석수를 보고 화성까지 내려갔다. 이미 많이 개발이 들어간 성수 영등포. 그 다음에 지켜볼 장소로 돌목을 책으로 이야기했다. 그쪽을 한번 찾아봤어. 하지만 전혀 모르니까… 점점 마술을 팔고 화성까지 내려갔어. case 2. 준공업지역, 석수를 보고 화성까지 내려갔다. 이미 많이 개발이 들어간 성수 영등포. 그 다음에 지켜볼 장소로 돌목을 책으로 이야기했다. 그쪽을 한번 찾아봤어. 하지만 전혀 모르니까… 점점 마술을 팔고 화성까지 내려갔어.

10억원의 예산에 들다. 10억원의 예산에 들다.

앞에 이미 아파트가 들어서 있다. 그렇다면 이곳은 아파트가 들어오는 것보다는 상가 건물이 맞는 것처럼 보인다. 앞에 이미 아파트가 들어서 있다. 그렇다면 이곳은 아파트가 들어오는 것보다는 상가 건물이 맞는 것처럼 보인다.

코너에 있는데 내 기준으로는 괜찮지 않아? 아니면 땅 모양이 긴 게 문제인가? 코너에 있는데 내 기준으로는 괜찮지 않아? 아니면 땅 모양이 긴 게 문제인가?

아파트 앞에 있고 건물 앞에는 버스 정류장이 있다. 횡단보도도 근처에 있다. 저 땅을 사서 빌딩을 짓고 상가 임대를 하는 건 어떨까? 아파트 앞에 있고 건물 앞에는 버스 정류장이 있다. 횡단보도도 근처에 있다. 저 땅을 사서 빌딩을 짓고 상가 임대를 하는 건 어떨까?

군용 비행자 소음 대책 구역이다. 주변에 비행장이 있는 것 같아. 군용 비행자 소음 대책 구역이다. 주변에 비행장이 있는 것 같아.

그리고 일반 주거 지역이어서···아파트를 제외하지만 단독주택 근린생활시설, 학교가 들어설 수 있는 토지로 보인다. 세차장도 괜찮을 것 같네. 주유소는 모르겠지만··· 그리고 일반 주거 지역이어서···아파트를 제외하지만 단독주택 근린생활시설, 학교가 들어설 수 있는 토지로 보인다. 세차장도 괜찮을 것 같네. 주유소는 모르겠지만···

핑크색 면적이 다 아파트야. 주변에 학교가 보이지 않는다…라고 생각하면 왼쪽 구석에 안녕 초등학교가 있다. 우측 상단에는 화산초등학교가 있다. 중학교는 차로 10분 거리의 왼쪽에 있다. 흠, 그러네. 핑크색 면적이 다 아파트야. 주변에 학교가 보이지 않는다…라고 생각하면 왼쪽 구석에 안녕 초등학교가 있다. 우측 상단에는 화산초등학교가 있다. 중학교는 차로 10분 거리의 왼쪽에 있다. 흠, 그러네.

고속도로는 한신 I에 가깝다. 차로 10분 거리에 있는 병점역에서 가깝다. 처음에는 좋다고 생각했는데 점점 찾으면서 흔들린다. 내가 무엇을 놓치고 있는 것일까. 5억에 땅을 사고 5억에 빌딩을 짓고 임대업을? 가볍게 생각한 탓일까 고속도로는 한신 I에 가깝다. 차로 10분 거리에 있는 병점역에서 가깝다. 처음에는 좋다고 생각했는데 점점 찾으면서 흔들린다. 내가 무엇을 놓치고 있는 것일까. 5억에 땅을 사고 5억에 빌딩을 짓고 임대업을? 가볍게 생각한 탓일까

case 3. 도심을 떠나는 공장, 어디로 갈까? 김포 쪽을 생각해서 화성시. 이는 추측이다. 김포라면 공항도 가깝고! 제2순환도로도 가깝고! 김포 쪽으로 드라이브를 했을 때 공터와 여러 공장을 보고 이미 여러 공장이 옮겨져 정착했는지 많은 물류 트럭이 다니고 있었다. 그래서 한번 김포 쪽 창고와 땅을 찾아보려고. 하지만 이미 비싸다. 10억 예산으로는 어렵다. 제2순환도로와 함께 마우스로 여행을 떠났다. 그렇게 돌고 돌아 만난 곳이 있다. 또 화성시. case 3. 도심을 떠나는 공장, 어디로 갈까? 김포 쪽을 생각해서 화성시. 이는 추측이다. 김포라면 공항도 가깝고! 제2순환도로도 가깝고! 김포 쪽으로 드라이브를 했을 때 공터와 여러 공장을 보고 이미 여러 공장이 옮겨져 정착했는지 많은 물류 트럭이 다니고 있었다. 그래서 한번 김포 쪽 창고와 땅을 찾아보려고. 하지만 이미 비싸다. 10억 예산으로는 어렵다. 제2순환도로와 함께 마우스로 여행을 떠났다. 그렇게 돌고 돌아 만난 곳이 있다. 또 화성시.

10억원의 예산에는 들어오지 않지만 약간의 대출이 필요하다고 생각해 이미 공장이 들어섰다. 10억원의 예산에는 들어오지 않지만 약간의 대출이 필요하다고 생각해 이미 공장이 들어섰다.

계획 관리 지역이다. 찾아봐, 처음 본 계획관리지역! 계획 관리 지역이다. 찾아봐, 처음 본 계획관리지역!

계속 검색해보니 별표 19가 없다. (친구의 조언으로 찾았다!) 계속 검색해보니 별표 19가 없다. (친구의 조언으로 찾았다!)

 

 

논과 밭과 창고가 있는 마을이다. 논과 밭과 창고가 있는 마을이다.

내가 보는 매매는 저 창고/공장이다. 창고가 2동인데 1동만 구입할 수 있다고 한다. 여기서 헷갈리는 것이 땅과 건물이 같은지, 건물뿐인지 알 수 없다. 건물만 10억은 아닌 것 같은데;;; 내가 보는 매매는 저 창고/공장이야. 창고가 2동인데 1동만 구입할 수 있다고 한다. 여기서 헷갈리는 것이 땅과 건물이 같은지, 건물뿐인지 알 수 없다. 건물만 10억은 아닌것 같은데;;;

창고나 공장으로 하는데 교통도 좋을 것 같아. 창고나 공장으로 하는데 교통도 좋을 것 같아.

노하 산업 지구에 가깝다. 3년 후의 예측은, 더 공부해 보지 않으면 알 수 없다. 지금 책만 읽고 토지 투자를 생각하려니 모든 게 제대로 가는 것 같지도 않다는 생각이 든다. 이것도 괜찮다고 생각했지만, 잠시 주춤하게 된다. 노하 산업 지구에 가깝다. 3년 후의 예측은, 더 공부해 보지 않으면 알 수 없다. 지금 책만 읽고 토지 투자를 생각하려니 모든 게 제대로 가는 것 같지도 않다는 생각이 든다. 이것도 괜찮다고 생각했지만, 잠시 주춤하게 된다.

한 달 동안 책 한 권으로 토지 투자를 다 알기 어려웠다. 특히 저에게는. 모든 용어와 투자 방향이 어색하고 안 해본 경험을 상상으로만 하다 보니 더 이상 확신이 안 들었다. 그래서 하나의 토지 투자를 캐내려다 보니 너무 어려워서… 책으로 이야기해주는 방향으로 여러 케이스를 만들어봤다. 이 안에 장단점이 있어 보인다. 그래서인지 확신을 갖고 투자해 볼 땅도 없다. 어렵지만 나름 흥미로운 주제로 여러 가지를 찾아 마술을 팔아본다는 것이 무엇인지 알 수 있었다. 한 달 동안 책 한 권으로 토지 투자를 다 알기 어려웠다. 특히 저에게는. 모든 용어와 투자 방향이 어색하고 안 해본 경험을 상상으로만 하다 보니 더 이상 확신이 안 들었다. 그래서 하나의 토지 투자를 캐내려다 보니 너무 어려워서… 책으로 이야기해주는 방향으로 여러 케이스를 만들어봤다. 이 안에 장단점이 있어 보인다. 그래서인지 확신을 갖고 투자해 볼 땅도 없다. 어렵지만 나름 흥미로운 주제로 여러 가지를 찾아 마술을 팔아본다는 것이 무엇인지 알 수 있었다.

나의 봄날 햇살 같은 친구가 토지 개발 관련 일을 하는데 친구가 피드백을 줬다. 나의 봄날 햇살 같은 친구가 토지 개발 관련 일을 하는데 친구가 피드백을 줬다.

케이스 1 지구단위계획구역이므로 지구단위가 어떻게 되어 있는지를 봐야 한다. 497-5랑 494-4랑 같이 개발이 많이 되는 것 같은데 뒤만 사서 뭐 하는 거지? 497-5만 보면 멘지야!! 케이스2 건폐용적이 60 180인데 180% 다 찾을수 있을지 모르겠다!! 폭이.. 제일 짧은 쪽이 4m?? 밖에 안 되는 거 아니야? 주차장으로 사용하기도 애매한 폭이네!! 일반 주차장의 크기는 2. 5 x 5 미터야 ㅋㅋㅋㅋ 주차장 도로폭이 6m가 필요해!! 사례3 화성시 조례가 없으면 모법에 나온 것을 따라가야 개념이 국토 전체에 가이드를 주어 지자체별로 세분화되도록 만들어 놓았는데 지자체의 기준이 없다면 국계법으로!! 이건 ~~땅만 보는게 아니라 건축물대장도 떼어내고 등기부등본도 확인하면서 문제없는 땅인지 확인 ㅋㅋㅋ 케이스 1 지구단위계획구역이라서 지구단위가 어떻게 되는지 봐야 해. 497-5랑 494-4랑 같이 개발이 많이 되는 것 같은데 뒤만 사서 뭐 하는 거지? 497-5만 보면 멘지야!! 케이스2 건폐용적이 60 180인데 180% 다 찾을수 있을지 모르겠다!! 폭이.. 제일 짧은 쪽이 4m?? 밖에 안 되는 거 아니야? 주차장으로 사용하기도 애매한 폭이네!! 일반 주차장의 크기는 2. 5 x 5 미터야 ㅋㅋㅋㅋ 주차장 도로폭이 6m가 필요해!! 사례3 화성시 조례가 없으면 모법에 나온 것을 따라가야 개념이 국토 전체에 가이드를 주어 지자체별로 세분화되도록 만들어 놓았는데 지자체의 기준이 없다면 국계법으로!! 이건 ~~땅만 보는게 아니라 건축물대장도 떼어내고 등기부등본도 확인하면서 문제없는 땅인지 확인 ㅋㅋㅋ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