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블로거, 정 그오은입니다.아침 저녁은 쌀쌀한 탓인지 점점 가을이 무르익고 있는 것을 느끼고 있는 요즘입니다. 그럴수록 가을을 만끽할 수 있는 축제가 많이 되어 있습니다.얼마 전 여의도 불꽃 대회가 끝나고 여운이 오래 남아 있는 게 많다고 생각합니다.아직 불꽃 대회가 많이 남아 있습니다.그 중에서 즐거운 축제가 2022여수 불꽃 대회입니다. 여수 불꽃 대회 장소에서 다양한 요령을 가르쳐습니다!여수 불꽃 놀이를 봐야 하는 이유?여수 밤 바다를 물들이는 불꽃은 특유의 낭만적인 느낌을 볼 수 있다.불꽃 대회뿐 아니라, 여수 밤 바다 불꽃 대회 미디어 공모전도 열리고 시민 참여형 페스티벌이라는 호평을 얻고 있다.2022여수 불꽃 대회 일정?일정:2022년 10월 22일 토요일(20:00-20:40)장소:해양 공원 이·승싱 광장 여수시 여수 밤 바다 불꽃 대회 추진 위원회 주관 문의:061-664-4772홈 페이지:https://www.yeosu.go.kr/ysff2022여수 밤 바다 불꽃 대회 미디어 공모전 주제:우리 다시 여수 밤 바다와 어울리는 영상으로 2022여수 밤 바다 불꽃 놀이를 표현. 불꽃과 사람의 영상이 포함되는 것. 접수 날짜:22.10.23-10.31영상 부문:휴대 전화를 포함한 1분 30초 이내 영상 [email protected]
2022 여수불꽃축제 행사내용 : 식전행사 17:30 – 18:30 라디오식 공연 18:30 – 19:20 무대공연 개막공연 및 개막식 19:20 – 20:00 무대공연&개막식 불꽃쇼 20:00 – 20:40 멀티미디어 불꽃쇼 식후 공연 20:40 – 21:20 버스킹 공연의 주 행사인 불꽃쇼는 20:00에 시작됩니다.오후 8시인데 급하신 분들은 12~13시부터 나가셔서 자리를 잡고 계십니다. 주최 측에서 안내하는 장소와 현지인이 추천하는 장소를 알아보겠습니다. 주최자 추천 자리
불꽃쇼는 이순신광장, 여수수산물특화시장 주변, 돌사진두물양장 주변 등 종포해양공원 등에서 관람할 수 있다고 합니다.
출처 : 여수밤바다불꽃축제 홈페이지 / 갤러리, 박경남 작가
지난해는 서쪽 시장에서 해양 공원까지 차의 통제가 있었다고 하는데···일단 저녁 늦게 차를 가져오면 5분 거리에서도 3시간 이상 걸리는 마법을 경험 하는 것 같습니다.정말 굉장히 복잡한답니다. ^^;;이순신 광장은 말할 것도 없네요.지인 추천 여수 불꽃 대회 이름도 1)고소동 카페촌(루프 톱 카페) 높고 폭발하는 불꽃을 제대로 관람하기 위해서는 역시 높은 곳에서 봐야 최적입니다!지인의 얘기로는, 고소동 카페촌에 루프 톱 카페를 찾아 들어가면 꼭이라고 합니다.유리의 아름다운 여수 로망 카페, re:view를 추천합니다. 어느 카페도 유리의 조망이 일품입니다. 그렇지만 아마 여수 불꽃 대회 당일에는 오후부터는 자릿값을 따로 지으려고 합니다. 자세한 것은 카페 측에 문의 줄 필요가 있지만 4~5만원대는 예상된다고 생각합니다. 반드시 미리 ★ 예약하고 두세요!주차는 4~5대가 최대라고 생각하므로 다른 장소에 주차해서 방문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출처 : 여수밤바다불꽃축제 홈페이지 / 갤러리, 정채숙 작가
2)돌산공원 돌산공원은 여수 야경 명소로 유명한 곳입니다. 조명이 시시각각 변하는 돌산대교 뒤로 보이는 여수의 밤바다가 명물인 곳입니다. 인파 때문에 미리 가 있어야 하는데 사실 여기서 할 수 있는 게 별로 없다는 게 함정이에요. 그래도 탁 트인 곳이라 불꽃놀이가 정말 아름다워 보여요.3)찜질방 스파랜드는 해양공원 해상 한가운데를 볼 수 있는 곳입니다. 꽤 많은 분들이 이곳에서 불꽃놀이를 관람했다고 하는데, 그 이유는 바로 4층 스카이라운지 때문이라고 합니다. 층수도 높고 전체가 유리로 되어 있기 때문에 불꽃이 웅장하게 보입니다.
이벤트가 아닌지 알았습니다만, 역시 할게요!라운지 Y의 입장권이 한명 45,000원입니다.입장권이 다르지 않지만 BBQ파티와 EDM파티가 흥미롭네요.4여수 불꽃 크루즈의 예약자로 붐비기도 싫어요 남보다 좀 여유를 가지고 불꽃 놀이를 즐기고 싶다면 크루즈에서 관람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에요!불꽃 놀이도 눈앞에서 볼 수 있구요, 크루즈에서 누워서 보면 꿀입니다. 실제로 많은 크루즈 회사가 여수 불꽃 패키지를 냈는데도.여수 불꽃 대회가 얼마 남지 않은 상황에서 크루즈가 다 팔렸는지도 모릅니다.전화 문의 및 예약자 명단에 걸어 두는 것도 방법입니다.
이브크루즈가 제일 유명한 것 같은데 여긴 매진이네요… 여수불꽃축제 호텔?여수불꽃축제로 유명한 호텔은 이순신광장 근처에 있는 더엘호텔입니다.가장 불꽃놀이가 잘 보이는 호텔이라고 추천했었어요. 더엘호텔 관련 검색에서 호텔케니도 같이 올라왔는데요. 아마 호텔은 이미 매진이라 에어비앤비를 찾아보는게 빠를거에요.추천 장소는!?저라면 고소동 카페거리에서 카페 한 곳을 찾아서 미리 테이블 예약을 해 놓고 볼 것 같아요. 불꽃놀이가 가까이 보이거나 앉아서 볼 수 있다는게 큰 장점이 아닐까 싶네요.. +_+ 마지막으로 추천준비물!
불꽃놀이에 가려고 준비하시는 분들은 꼭…. 두꺼운 외투와 핫팩을 준비해 주세요. 가을밤 바다는 생각보다 꽤 추워요. 후리스, 담요, 손난로까지 꼭 가져가세요. 장기간 앉아서 기다려야 하니 이순신 광장에서 보시거나 공원에서 관람하기로 결정하신 분들은 레저 시트를 가져가시면 됩니다. 앉아서 기다리면 조금 피곤하지 않아요.
마지막으로 삼각대와 카메라입니다. 여수불꽃축제는 다른 지역에서 오신 분들이 많은데요. 이왕 시간 내서 오셨으니 셀카봉이나 삼각대를 가지고 와서 불꽃영상도 촬영하고 미디어 공모전에 응모해 보세요!그동안 코로나로 축제를 중단했다가 3년 만에 다시 열리게 되었습니다. 3년 만에 열리는 만큼 규모도 훨씬 커졌을 것으로 보입니다. 이번 행사는 불꽃놀이뿐만 아니라 음악과 레이저, 특수 연출이 도입되어 더욱 화려한 쇼가 펼쳐질 것입니다. 음악 스토리까지 더해져 하나의 예술 공연이 될 것 같습니다.
마지막으로 삼각대와 카메라입니다. 여수불꽃축제는 다른 지역에서 오신 분들이 많은데요. 이왕 시간 내서 오셨으니 셀카봉이나 삼각대를 가지고 와서 불꽃영상도 촬영하고 미디어 공모전에 응모해 보세요!그동안 코로나로 축제를 중단했다가 3년 만에 다시 열리게 되었습니다. 3년 만에 열리는 만큼 규모도 훨씬 커졌을 것으로 보입니다. 이번 행사는 불꽃놀이뿐만 아니라 음악과 레이저, 특수 연출이 도입되어 더욱 화려한 쇼가 펼쳐질 것입니다. 음악 스토리까지 더해져 하나의 예술 공연이 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