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실 여름은 벌써 끝났다고 한다. 하지만 나의 귀찮은 일과 게으름이 가을과 겨울이 온다는 것을 부정했을 뿐. 그래서 지난 더위 동안 자주 사용했던 신일 서큘레이터 청소 후 정리하려고 했는데 문득 블로그에 리뷰를 올리려고 한번 써봅니다.
사실 여름은 벌써 끝났다고 한다. 하지만 나의 귀찮은 일과 게으름이 가을과 겨울이 온다는 것을 부정했을 뿐. 그래서 지난 더위 동안 자주 사용했던 신일 서큘레이터 청소 후 정리하려고 했는데 문득 블로그에 리뷰를 올리려고 한번 써봅니다.
예전에는 선풍기를 많이 사용했는데 인테리어나 여러가지 추가된 기능 때문에 서큘레이터를 알아보는 분들이 많았습니다. 가격 차이는 거의 4배 이상 나는데 또 기능이 그만큼 추가되거나 한번 사면 꾸준히 쓰는 제품이라 살 때 좋은 제품을 사려는 건 심산에서 구입한 나.색상은 흰색도 있어 보이는데 저는 예쁜 블랙으로 샀어요.
울퉁불퉁함보다는 세련되고 깔끔한 이미지를 풍깁니다.
브랜드는 여러가지가 있겠지만 shinil 제품을 많이 선호하거든요. 원룸으로 쓰기에도 좋지만 거실 에어컨을 켜놓고 가동하기에도 좋아요. 하단에 적어두지만 상하좌우로 회전할 수 있어 찬 공기를 골고루 넓히는 데 효과적. 날개는 총 3개입니다.
신일 서큘레이터의 종류도 다양한데 오늘 올리는 제품의 모델명은 SIF-SC60PS. 다이얼식으로 조절하는 방식도 있지만 저는 터치나 리모컨으로 조절할 수 있습니다.
왼쪽은 상하, 좌우, 그리고 타이머의 시간 조절이 가능합니다. 시간의 경우 1시간, 2시간, 4h 그리고 최대 8시간까지 설정할 수 있습니다. 따로 설정하지 않으면 너무 당연한 소리일 수도 있지만 계속 작동합니다.
이 제품의 특징이 세팅된 오른쪽은 풍속과 유아풍, 터보풍 선택이 가능합니다. 유아용의 경우 소음이 거의 없는 약풍으로 표시는 EO가 되는 것입니다. 또한 가장 강한 바람의 세기인 터보풍의 경우 PO로 4단보다 더 강력하기 때문에 소음이 어느 정도 있습니다.
소음 정도가 어느 정도인지 궁금하신 분들을 위해서 1단부터 4단까지 리모컨으로 틀어봤습니다. 개인적으로는 1, 2단은 거의 없는 정도였고, 3단부터는 일반 선풍기와 거의 비슷한 풍속이었습니다. 4단과 파워풍은 긴 생머리를 말릴 때 자주 사용했지만 실제로는 별로 사용하지 않습니다. 총 6단계로 바람의 세기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신일 서큘레이터 청소 후 사이드면을 한번 찍어봤어요. 작은 사이즈는 아니지만, 또 일반 선풍기와 비교하면 큰 사이즈도 아닙니다. 한 4~5KG 정도라서 성인 여성도 무난하게 드실 수 있어.크기도 비슷해 청소가 어려운 것은 아니지만 먼지가 쌓이면 청소가 힘드니 커버를 따로 사서 보관하는 것이 좋다.버튼 하나를 누르면 기둥 높이를 올릴 수 있습니다. 누르면 확 올라가서 내려오는 타입이 아니기 때문에 다칠 위험은 적었습니다.터치로도 조절할 수 있지만 저는 확실히 리모컨이 편했어요. 집에 있으면 대부분 누워서 지내는 자! 탈부착이 가능하다고 하는데, 저는 거의 책상 위에 놓고 쓰기 때문에 이 기능을 잘 사용하지 못했어요.상하좌우로 움직이도록 설정할 수 있습니다. 느리지만 넓은 각도로 움직이며 최대 유효 거리는 15미터라고 합니다. 보통은 좌우만 하는데 위아래가 되는 게 신기하더라고요.상하좌우로 움직이도록 설정할 수 있습니다. 느리지만 넓은 각도로 움직이며 최대 유효 거리는 15미터라고 합니다. 보통은 좌우만 하는데 위아래가 되는 게 신기하더라고요.신일 서큘레이터의 특징은 아래위, 그리고 좌우 버튼을 동시에 누르면 이렇게 큰 원을 그리면서 돌아요. 어느 것을 먼저, 그리고 어느 타이밍에 누르느냐에 따라서 돌아가는 방향이나 모양도 조금씩 달라집니다. 에어컨 바람을 골고루 퍼뜨리기 위해 사용한 유용한 기능입니다. 청소 후 커버를 씌우기 전에 써보는 리뷰. 가격대는 있지만 한여름에 쓸 생각을 하면 저는 서큘레이터도 나쁘지 않다고 생각해요! 알아두면 좋다핸드폰 사진을 옮기는 스마트폰에서 컴퓨터로 스마트폰을 사용하다 보면 용량이 꽉 차 파일을 정리할 때가 있습니다. 저는 문서보다는 갤러리에 가서 삭제를… blog.naver.com핸드폰 사진을 옮기는 스마트폰에서 컴퓨터로 스마트폰을 사용하다 보면 용량이 꽉 차 파일을 정리할 때가 있습니다. 저는 문서보다는 갤러리에 가서 삭제를… blog.naver.com핸드폰 사진을 옮기는 스마트폰에서 컴퓨터로 스마트폰을 사용하다 보면 용량이 꽉 차 파일을 정리할 때가 있습니다. 저는 문서보다는 갤러리에 가서 삭제를… blog.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