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가인 – 서울의 달 / 가사가 달에 관련된 노래, 고향을 그리워하는 노래

추석 아침입니다. 오늘은 맑아서 전국 어디서나 보름달을 볼 수 있다고 합니다. 추석에는 어떤 노래를 올릴까, 고민을 많이 했어요. 추석 하면 역시 보름달을 연상하기 때문에 작년 추석 때는 김 부자가 부른 ‘달타령’을 포스팅했는데 많은 분들이 좋아하셨습니다. 지금 그때 포스팅을 보니 영상이 꽉 찼네요 ㅠㅠ 또 달 얘기를 하는 것도 그렇고··· 그래서 생각한 게 트로트 가수 송가인이 부른 <서울의 달>입니다. 추석 아침입니다. 오늘은 맑아서 전국 어디서나 보름달을 볼 수 있다고 합니다. 추석에는 어떤 노래를 올릴까, 고민을 많이 했어요. 추석 하면 역시 보름달을 연상하기 때문에 작년 추석 때는 김 부자가 부른 ‘달타령’을 포스팅했는데 많은 분들이 좋아하셨습니다. 지금 그때 포스팅을 보니 영상이 꽉 찼네요 ㅠㅠ 또 달 얘기를 하는 것도 그렇고··· 그래서 생각한 게 트로트 가수 송가인이 부른 <서울의 달>입니다.

이 곡은 2019년 11월에 발매한 송가인의 정규 1집 앨범 ‘가인’에 수록된 곡입니다. 큰 꿈을 안고 고향을 떠나 서울로 왔지만 정작 서울의 삶은 편치 않았던 것 같습니다. 서울 하늘에 떠 있는 달을 보며 어렵고 외롭게 생각나는 고향, 어머니를 그리워하는 내용의 곡입니다. 오늘 같은 명절에 고향에 가지 못하고 외롭고 감당하기 힘든 사람들의 어깨를 토닥이며 위로하는 것 같기도 합니다. 뉴스에서 4,000만 명 이상의 인구가 이동할 것 같다는 보도를 들은 것 같습니다. 명절이 되면 고향, 부모님, 형제들이 더 그리워집니다. 추석인 오늘 가고 싶어도 형편이 안 돼 고향에 갈 수 없는 분들을 위한 노래이기도 합니다. 송가인의 ‘서울의 달’입니다. 아래 영상의 송가인의 모습이 달처럼 밝습니다. 이 곡은 2019년 11월에 발매한 송가인의 정규 1집 앨범 ‘가인’에 수록된 곡입니다. 큰 꿈을 안고 고향을 떠나 서울로 왔지만 정작 서울의 삶은 편치 않았던 것 같습니다. 서울 하늘에 떠 있는 달을 보며 어렵고 외롭게 생각나는 고향, 어머니를 그리워하는 내용의 곡입니다. 오늘 같은 명절에 고향에 가지 못하고 외롭고 감당하기 힘든 사람들의 어깨를 토닥이며 위로하는 것 같기도 합니다. 뉴스에서 4,000만 명 이상의 인구가 이동할 것 같다는 보도를 들은 것 같습니다. 명절이 되면 고향, 부모님, 형제들이 더 그리워집니다. 추석인 오늘 가고 싶어도 형편이 안 돼 고향에 갈 수 없는 분들을 위한 노래이기도 합니다. 송가인의 ‘서울의 달’입니다. 아래 영상의 송가인의 모습이 달처럼 밝습니다.

서울의 달, 서울살이, 타향살이, 힘든 날에 서울의 어머니가 생각난다. 주물러준 나물 반찬으로 된장찌개 먹고 싶다. 무서울 것 없이 떠나온 먼 길을 보고 싶은 내 고향의 눈에 밟힌다. 언젠가 서울에 가서 성공해서 돌아오겠다고 약속했는데 세상에 울고 웃고 바쁘니까 꿈에서 나올 수 있는 거야. 서울의 달을 바라보며 서울살이, 타향살이, 외로운 날에 서울의 어머니가 보고싶다, 차창에 부딪히는 달을 보며 부탁을 봐도 볼일도 없이 떠나왔다 부족한 나의 인생일기쓰기 서울의 달을 바라보며 서울의 달, 서울살이, 타향살이, 힘든 날에 서울의 어머니가 생각난다. 주물러준 나물 반찬으로 된장찌개 먹고 싶다. 무서울 것 없이 떠나온 먼 길을 보고 싶은 내 고향의 눈에 밟힌다. 언젠가 서울에 가서 성공해서 돌아오겠다고 약속했는데 세상에 울고 웃고 바쁘니까 꿈에서 나올 수 있는 거야. 서울의 달을 바라보며 서울살이, 타향살이, 외로운 날에 서울의 어머니가 보고싶다, 차창에 부딪히는 달을 보며 부탁을 봐도 볼일도 없이 떠나왔다 부족한 나의 인생일기쓰기 서울의 달을 바라보며

송가인, 1st ALBUM ‘가인’ 아티스트 송가인 매일 2019.11.04. 송가인, 1st ALBUM ‘가인’ 아티스트 송가인 매일 2019.11.04.

 

송가인은 2019년 TV조선 ‘내일은 미스트롯’에서 우승하며 오랜 무명생활을 마감하며 트로트 음악의 대세로 떠올랐습니다. 본명은 조은심이고 송가인은 예명입니다. 가인’을 부르는 사람, ‘가인’은 아름다운 사람이라는 중의적인 의미라고 합니다. 2019년 MBC 연기대상 시상식 때 송가인의 특별 무대 영상입니다. 다시 듣고 싶으신 분들은 이 영상을 보셔도 될 것 같습니다. 송가인은 2019년 TV조선 ‘내일은 미스트롯’에서 우승하며 오랜 무명생활을 마감하며 트로트 음악의 대세로 떠올랐습니다. 본명은 조은심이고 송가인은 예명입니다. 가인’을 부르는 사람, ‘가인’은 아름다운 사람이라는 중의적인 의미라고 합니다. 2019년 MBC 연기대상 시상식 때 송가인의 특별 무대 영상입니다. 다시 듣고 싶으신 분들은 이 영상을 보셔도 될 것 같습니다.

어제 나훈아의 ‘홍씨’에 이어 오늘 송가인의 ‘서울의 달’에서도 보고 싶은 엄마 이야기가 나오네요. 오늘 밤 보름달은 올해의 마지막 슈퍼문이래요. 밝은 보름달을 보시고 부모님, 가족의 건강과 안녕을 기원하는 소원을 빌어보셔도 좋습니다. 행복한 추석 보내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어제 나훈아의 ‘홍씨’에 이어 오늘 송가인의 ‘서울의 달’에서도 보고 싶은 엄마 이야기가 나오네요. 오늘 밤 보름달은 올해의 마지막 슈퍼문이래요. 밝은 보름달을 보시고 부모님, 가족의 건강과 안녕을 기원하는 소원을 빌어보셔도 좋습니다. 행복한 추석 보내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