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집밥] 밤고구마를 사서 군고구마 만들어 먹자 (트레이더조 고구마 리뷰)

미국에 일반 마트에 파는 고구마(sweet potato)는 주로 멕시코산이 많은데 이는 흔히 우리가 아는 호박고구마에 가깝다. 근데 맛이 뭔가… 한국 호박고구마보다는 깊지 않다고 할까.. 속이 노랗게 익으면 맛있지만, 한국에서 먹은 그 푸석푸석함보다 수분기가 많은 편이다. 나한테는 1% 부족한 맛! 이게 딱 미국 호박고구마!

그리고 어느 날 트레이더조에 가면 한국의 밤고구마 같은 것이 있어서 궁금해서 사봤어.바로 이 보랏고구마.

아시아의 식재료나 요리에는 주로 일본식 이름이 많은 것이 사실이다. 진정한 국력의 중요성, 빠른 이름의 등록이 중요하다고 생각된다.아무튼 이 고구마가 군고구마나 찐고구마 하면 진짜 딱 한국에서 먹었던 그 밤고구마 맛이 난다.고구마를 소시지와 해시 고구마로 만드는 미국화된 레시피도 있는데.. 이건 우리 스타일이랑 안맞아서 패스ㅋ

군고구마는 오븐이나 에어프라이어, 사용할 수 없는 냄비로 하는 것이 딱이다.저 그물이 에어프라이어에 딱 들어가는 사이즈라서 나는 에프로 돌렸다.

그대로 갖추고 앞뒤로 각각 20분씩 400°F로 돌려준다.마지막에 젓가락을 넣고 잘 들어가면 완성, 아니면 느낀 만큼만 더 돌리면 된다.그러면 이렇게 뜨겁게 익은 고구마가 나온다.이 상태에서 상온에서 하루 정도 안에 두고 먹어도 되고 다 먹지 못하면 소분해서 냉동해 놓고 전자레인지에 데워 먹어도 된다.우리는 한번 하면 냉동실까지 가지 않고 해버린다.

반 잘라보니까 와… 진짜 잘 익었는데 너무 달고 푸석푸석한 느낌이 나는 바로 저 밤고구마!

트레이더 조에 갈 때마다 사오는 사랑스러운 밤고구마 레시피&리뷰 종료!

https://www.youtube.com/shorts/SoxoOKfn37E

error: Content is protected !!